티스토리 뷰
목차
짐 싸는 순간부터 시작되는 미국 여행의 스트레스, 특히 까다로운 미국 공항 수하물 규정 때문에 긴장되시나요? '이건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있을까?' '저건 짐으로 부쳐야 하나?' 고민하다가 결국 공항에서 짐을 버리고 온 한국인 여행객이 한 해 수천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. 하지만 걱정 마세요. 미리 알아두면 충분히 피할 수 있는 실수입니다.
김치부터 화장품까지, 수하물 규정만 제대로 면 여러분의 소중한 물건을 모두 안전하게 미국으로 가져갈 수 있답니다. 오늘은 제가 미국 여행 전문가로서 자주 받았던 질문들을 바탕으로, 기내 반입과 수하물 규정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수하물로 반입 가능한 식품
미국 세관에서는 여행자가 소지한 식품 중 일부는 반입을 허용합니다. 아래는 대표적인 허용 품목입니다.
1) 포장된 가공식품
밀봉된 상태로 상업적으로 제조된 가공식품은 대부분 반입이 가능합니다. 예: 초콜릿, 사탕, 쿠키, 스낵, 인스턴트 라면 등, 유통기한 표기 필수!
2) 차와 커피
잎차, 티백, 원두 커피, 인스턴트 커피 모두 반입 가능합니다. 단, 허브차나 약용 차의 경우, 성분에 따라 제한될 수 있으니 성분표를 확인하세요.
3) 향신료와 조미료
고춧가루, 후추, 소금 등 건조된 향신료는 반입 가능하나, 씨앗 형태의 향신료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.분말류의 경우 원산지 증명서 동봉하는게 좋습니다
4) 통조림 및 병조림
밀봉된 통조림, 병조림 식품은 반입 가능하나, 고기나 가금류 성분이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. 예: 참치캔(무염 처리), 잼, 땅콩버터 등.
5) 건조된 식품
건조된 면류, 쌀, 콩, 렌틸콩 등은 반입 가능하며, 포장이 밀봉된 상태여야 합니다.
수하물로 반입 금지된 식품
미국은 질병 전파 방지 및 농업 보호를 위해 특정 식품 반입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. 아래는 금지 품목의 주요 예시입니다.
- 육류 및 육류 가공품: 소고기, 돼지고기, 닭고기 등 모든 종류의 생고기 및 육포, 소시지, 햄 등의 가공품.
- 신선한 과일과 채소: 생과일과 생채소.
- 씨앗과 식물: 씨앗, 묘목, 흙이 묻은 식물.
- 유제품: 생우유, 치즈 등 대부분의 유제품.* 육가공품/유제품은 USDA 승인제품만 가능
- 해산물: 육류 성분이 포함된 해산물.
미국 세관 신고 필수 품목
미국 입국 시, 모든 식품은 세관 신고 대상입니다. 신고하지 않을 경우 벌금 및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.
과일/채소류 : 원칙적으로 반입금지
김치 : 진공포장 5kg 이하 권장
장류: 밀봉상태 유지
건어물 : 가공품만 가능
미국여행 세관 통과 전략
- 식품류는 한곳에 모아서 포장 : 반입 가능한 식품 목록을 미리 확인하고, 포장이 밀봉된 상태인지 체크하세요.
- 세관 신고는 솔직하게: 식품 반입 관련 영어 설명을 미리 준비하시고 , 반드시 정직하게 기입하세요.
- 선물용 식품: 미국 현지에서 선물용으로 가져갈 경우, 상업적으로 제조된 밀봉 제품만 준비하세요.
- 입국신고서에 식품반입에 'YES'를 체크하세요.숨기려다 적발되면 벌금 폭탄!